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개정 IFPMA 코드 수용키로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09/28
첨부파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_개정_IFPMA_코드_수용키로_0927.hwp (69 KB)
IFPMA-Logo-new-480x480.jpg (27 KB)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개정 IFPMA 코드 수용키로

 

- 판촉물 금지 등 주요사항 공정경쟁규약 반영 -

-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확립 취지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판촉물 금지 등 IFPMA(국제제약협회연합)의 윤리경영지침인 자율규약(Code of Practice)의 주요 개정사항을 공정경쟁규약과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 심의기준에 반영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협회는 IFPMA 자율규약 개정 사항 가운데 하나인 처방의약품에 대한 판촉물 제공금지와 관련해 201911일부터 공정경쟁규약 가이드라인 개정을 통해 스포츠, 레저, 취미, 오락과 관련한 물품의 판촉물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 판촉물 제공 전면금지는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친 뒤 공정경쟁규약에 반영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제품설명회 등 행사 개최 장소의 적절성과 관련해선 관광, 스포츠, 레저 등의 부대시설이 있는 장소에서의 행사를 금지키로 하고, 이를 공정경쟁규약심의위원회 심의기준에 반영해 201911일부터 적용키로 했다.

 

이번 조치에 대해 협회는 윤리경영은 국내 제약산업계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필수요건인 만큼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을 확립하기 위해 개정 IFPMA 코드를 준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IFPMA 자율규약이 개정된 지난 6월 이후 자율준수분과위원회와 유통분과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지난 18일 열린 15차 이사장단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한편 IFPMA 자율규약 개정안은 오는 201911일 시행될 예정이다. <>




이전글 한국-벨기에, 첫 국제 오픈이노베이션 무대 마련
다음글 인공지능 신약개발 리딩기업 사령탑 한국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