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내 백신 주권 확립·산업 육성 세미나 22일 개최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9/11/18
첨부파일 별첨파일._백신_주권_확립과_자급화를_위한_산업_육성_정책_세미나_(프로그램).jpg (766 KB)

국내 백신 주권 확립·산업 육성 세미나 22일 개최

- 글로벌 백신 동향과 전망 및 백신의약품의 사회적 가치 발표 -

-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오전 10시 진행 -

 

 

국내 백신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효용을 분석하고 목표 백신 자급률 달성을 위한 논의의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이하 협회)22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백신 주권 확립과 자급화를 위한 산업 육성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의약품시장 흐름이 치료의학에서 예방의학으로 변화됨에 따라 예방접종 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백신산업을 육성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장기간, 고비용이 소요되는 백신 개발의 애로사항을 청취, 지원책을 마련하고 자국 백신의 제조율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남인순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의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백신 개발 동향 및 전망(송만기 국제백신연구소 연구개발부 사무차장) 백신의약품의 사회적 가치 평가(이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 팀장)의 주제발표와 산연의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강진한 가톨릭의대 백신바이오 연구소 소장을 좌장으로 김재준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 과장 이남희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의약품정책과 과장 정경태 질병관리본부 백신연구과 과장 박경남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백신의약품위원회 위원이 패널 토론자로 나선다.

 

협회 관계자는 백신 개발은 막대한 비용과 장기간이 소요되는데다 임상이 어려워 기업의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글로벌 백신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투자 의지 제고를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협, 제5회 바이오 오픈 플라자 개최
다음글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에 뛰어들어야”…개방형혁신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