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약바이오협, 코로나19 극복 위한 구호품 전국 배송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0/03/13
첨부파일 [보도자료]_제약바이오협,_코로나19_극복_위한_구호품_전국_배송200313.hwp (28 KB)
[사진1]_13일_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_동아쏘시오그룹_CSR팀과_협회_임직원들이_대구_경북_등_5개_지역에_지원하기_위한_제약바이오기업_코로나19_긴급_구호품을_옮기고_있다..JPG (1.01 MB)
[사진2]_13일_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_원희목_한국제약바이오협회_회장(왼쪽_다섯_번째),_장병원_한국제약바이오협회_부회장(왼쪽_여섯_번째)을_비롯한_동아쏘시오그룹_CSR팀,_협회_임직원들이_기념촬영을_하고_있다..JPG (1010 KB)
[사진3]_13일_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_2층_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에서_협회_임직원과_동아쏘시오그룹_CSR팀이_대구_경북_등_5개_지역에_지원하기_위한_‘제약바이오기업_코로나19_긴급_구호품’을_옮기고_있다..JPG (948 KB)
[사진4]_13일_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_2층_오픈이노베이션_플라자에_각_제약바이오기업들이_기부한_구호품들이_쌓여있다..jpg (992 KB)

제약바이오협, 코로나19 극복 위한 구호품 전국 배송

 

- 대구·경북·충북·충남·전북 등 15개 생활치료센터 현장 지원 -

  • ·의약외품·음료 등 기부 이어져코로나19 극복에 한뜻” -

 

 

국내 제약바이오업계가 코로나19 극복에 뜻을 모으고 전국 각지에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회원사들로부터 전달받은 의약품·의약외품·음료 등 코로나19 대응 관련 구호품들을 대구·경북·충북·충남·전북에 위치한 전국 15개 생활치료센터에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대원제약, 동국제약, 동화약품, 삼진제약, 씨제이헬스케어, 일동제약, 제일약품, 종근당 등이 최근 잇따라 대구시 등 지자체와 관련 단체에 구호품을 보냈거나 보내기로 한 것에 이어, 협회를 통해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뤄졌다. 협회는 자체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전국 생활치료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 등을 파악하고, 제약사들이 보내온 구호품의 수량과 종류에 따라 신속히 적재적소에 공급키로 했다.

 

제약사들이 보내온 각종 구호품들은 분류 작업을 거쳐 배송차량과 인력을 지원한 동아제약 CSR(사회적책임)팀을 통해 전국 생활치료센터로 보내졌다. 동아제약은 이번 주와 다음 주에 걸쳐 각 제약사에서 모인 구호품들을 전달한다.

 

이번에 협회를 통해 추가로 구호품을 전달한 제약사들은 국제약품 대한약품공업 동아제약 유유제약 유한양행 태준제약 한독 한림제약 한미약품 현대약품 등으로,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는 이번 후원에 그치지 않고 향후에도 개별 또는 협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광고심의 30년사 발간
다음글 제약바이오협, 조직·직급체계 개편 및 인사이동 단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