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회원사 소식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약사와 협력…우한 재외국민 의약품 지원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20/03/05 조회수 206
첨부파일 사회공헌_우한.jpg (158 KB)

의사단체가 제약사들과 손잡고 중국 우안 재외국민을 위한 의약품을 전달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는 19일 주우한총영사관 내에 설치된 무료진료소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우리 국적 의사 A원장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외교부에서 운항하는 화물기를 통해 의약품을 보냈다.


A원장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우한 재외국민들을 진료하기 위해 노부모의 귀국 호소에도 불구하고 2차에 이어 3차 전세기에도 탑승하지 않고 잔류했다. 그러나 의료인력 부족은 물론 설상가상으로 의약품까지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 이르자 A원장은 의협에 SOS를 보냈다.

이러한 사연을 접한 의협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A원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도움을 요청했고 의협이 보유하고 있는 의약품들과 한미약품, 종근당, 유한양행 등 3곳의 제약사가 보내온 항바이러스제, 항생제 등을 우한 현지에 지원할 수 있었다.

박종혁 대변인은 "확진환자수 1600명을 넘어선 위험지역 우한에서 자신의 안위를 뒤로 하고 인술을 펼치고 있는 A원장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촉박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우한에 잔류하고 있는 재외국민(및 재외국민의 외국국적 가족)을 진료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의약품을 흔쾌히 보내준 제약사측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상당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