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술수출에서 글로벌 전주기 도전으로’ 블록버스터 신약 창출 나선다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1/03/22
첨부파일 [보도자료]_기술수출에서_글로벌_전주기_도전으로_블록버스터_신약_창출_나선다_0322.hwp (28 KB)
한국제약바이오협회_K-블록버스터_글로벌_포럼_프로그램.jpg (294 KB)
한국제약바이오협회_K-블록버스터_글로벌_포럼_이미지.jpg (630 KB)

기술수출에서 글로벌 전주기 도전으로

블록버스터 신약 창출 나선다

 

- 제약바이오협회, 30‘K-블록버스터 글로벌 포럼개최 -

- 국내외 석학·전문가 초빙, 한국형 블록버스터 개발전략 모색 -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K-블록버스터 창출전략을 논의하는 글로벌 포럼이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330일 오전 930K-블록버스터 글로벌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부는 제약바이오를 미래형자동차, 시스템반도체와 함께 미래 국가경제를 견인할 빅3 산업으로 선정했고, 글로벌 블록버스터 개발을 위한 메가펀드 조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K-블록버스터 창출은 제약바이오산업이 미래 빅3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꼽힌다. 후보물질 발굴, 글로벌 2·3상 임상, 시판허가 취득까지 신약개발 전 여정의 체득을 통한 블록버스터의 탄생은 막대한 국부 창출과 함께 글로벌 빅파마로의 진입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협회는 이번 포럼에 세계적 석학과 전문가를 초빙, ‘글로벌 블록버스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그리고 ‘K-블록버스터 개발 모델은 무엇인가를 제시할 계획이다. K-블록버스터 개발의 글로벌 23상 진행에 필요한 메가펀드 조성의 시급성도 거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포럼은 송시영 연세대 의대 교수의 기조강연(왜 지금 K블록버스터인가)으로 문을 연다. 이후 글로벌 블록버스터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를 주제로 한 1부에선 밀너연구소·학계 비즈니스 패러다임(토니 쿠자라이즈 영국 케임브리지 의대 밀너 연구소장) 블록버스터 신약개발 트렌드와 전망(데보라 코베카 이밸류에이트 CEO) 글로벌 빅파마(머크)의 파트너십을 통한 성공요인과 사례(마티아스 뮬렌벡 머크 글로벌 사업개발부문 총괄책임자 및 벨깃 라이트마이어 머크 아태본부 Access to Innovation 총괄책임자)에 대한 주제발표가 마련된다.

 

2‘K-블록버스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서는 한국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필요한 조직·인적 역량(박수희 재미한인제약인협회장/노바티스 USA) 글로벌 3, 전주기 완주를 위한 도전과 전략(방영주 방&옥 컨설팅 대표) K-블록버스터 개발 모델(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 순으로 진행된다.

 

원희목 회장은 이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도 글로벌 개방형 혁신을 통해 세계적 빅파마 대열에 합류할 시점에 와 있다면서 이를 위해선 블록버스터 전 과정을 완주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협, 글로벌 사업개발 심화과정 정식교육 진행
다음글 제약바이오협회, MR 역량 강화교육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