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KIMCo, 홍릉강소특구와 제약바이오 혁신기술 상용화 지원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21/09/30
첨부파일 [보도자료]_KIMCo,_홍릉강소특구와_제약바이오_혁신기술_상용화_지원.hwp (63 KB)
사진설명_허경화_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_대표(왼쪽)와_최치호_서울홍릉강소특구사업단장이_지난_29일_서울_서초구_제약회관에서_상호협력_MOU를_체결하고_기념_촬영을_하고_있다..jpg (530 KB)

KIMCo, 홍릉강소특구와 제약바이오 혁신기술 상용화 지원

 

- 산업계 수요기반 혁신기술 발굴 및 상용화 위한 MOU 체결, 공동지원 체계 마련 -

- 양 기관 기술설명회 개최, 홍릉강소특구 사업화 유망기술 소개 -

 

 

서울홍릉강소특구의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기술 발굴과 상용화 추진을 목표로 하는 공동 지원 체계가 마련됐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서울홍릉강소특구사업단(단장 최치호)과 제약바이오 혁신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 분야의 기술사업화 활성화 R&D 파트너링 및 네트워크 구축 금 생태계 조성 현장수요 기반의 혁신의약품 기술발굴 및 기술사업화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홍릉강소특구사업단은 홍릉특구의 핵심적인 바이오헬스 기술을 발굴, 관련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향후 사업화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계획이다. KIMCo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 특구와 연계된 사업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기술수요 조사 및 매칭 연계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이후 홍릉강소특구-KIMCo 기술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홍릉강소특구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로 섬유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오준서 고려대 교수) pH-감응성 Fc 변이체(정상택 고려대 교수) /뇌질환 타깃(EDB-FN) 나노약물전달체(정규하 고려대 교수) 각막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정상훈 KIST 박사) 염증, 퇴행성뇌질환 관련 저분자 신약(노은주 KIST 팀장) 근육질환 치료용 조성물(배현수 경희대 교수) 교모세포종 치료용 약물전달체(김도경 경희대 교수)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단순한 기술발표에 그친 것이 아니라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별 관심분야를 파악하고, ·오프라인으로 관련 기술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웅제약, 대원제약, 동화약품, 유영제약, 종근당, 크리스탈지노믹스,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휴온스 등 기업들이 참여해 약 30건의 기술상담이 이뤄졌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연구기관·대학, 제약바이오기업 등을 지속적으로 연계해 적극적인 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성장 창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KIMCo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기업들이 국책연구기관 KIST, 고려대, 경희대, 서울바이오허브 등 서울홍릉강소특구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하고 유망 기술을 접할 수 있게 됐다홍릉강소특구와 연계가 이뤄질 경우 R&D 지원, 서울시 펀드 투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사업화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성북구·동대문구 일대에 위치한 서울홍릉강소특구는 미국 보스턴과 같은 한국형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서울시가 지정한 강소연구개발특구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고려대·경희대·고대의료원·경희의료원 등을 중심으로 조성됐다. KIMCo는 지난해 8월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기업과 정부 또는 산병 간 협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정부 지원을 이끌어내는 민관합동형 파트너십(PPP)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별첨

 



이전글 백신 개발 ‘한뜻’, KIMCo‧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협약
다음글 “독감 백신 접종으로 온 가족 건강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