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8개 제약사, 우크라이나에 30억 상당 의약품 후원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2/04/11
첨부파일 [보도자료]_8개_제약사,_우크라이나에_30억_상당_의약품_후원.hwp (27 KB)
9일_경기_안산시_단원구_후원물품_집하장에서_글로벌생명나눔_관계자들이_우크라이나_후원_의약품을_포장하고_있다..jpg (631 KB)

8개 제약사, 우크라이나에 30억 상당 의약품 후원

 

- 글로벌생명나눔 통해 항생제 등 30억 상당 의약품 전달 -

-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우크라이나 대사 후원해준 협회 회원사에 감사” -

 

국내 제약사들이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항생제 등 의약품을 후원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8개 회원사들이 글로벌생명나눔(이사장 신언항)을 통해 30억원 상당의 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우크라이나에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글로벌생명나눔이 우크라이나 본국 및 난민촌 국민을 지원하기 위한 필수의약품 등 필요 물자를 협회에 요청함에 따라 이뤄졌다. 글로벌생명나눔은 해외 의료 빈곤지역, 해외 재난현장 등에 의료물품 및 의료기기를 지원하고 국제구호개발 관련 연구 등을 진행하는 국제구호 전문 비정부기구(NGO).

 

후원에 참여한 제약사는 (가나다순) 경동제약 대웅제약 동국제약 일양약품 제뉴파마 퍼슨 하나제약 한미약품 등 8개사다. 이들은 각각 항생제, 화상연고 등 우크라이나 대사관 긴급지원요청 의약품을 신속 지원키로 했다. 지난 9일 항생제 등 23000만원 상당은 포장을 마쳤으며, 추가 물품을 포함해 조만간 우크라이나 정부 군의무사령부에 항공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의약품 전달과 관련해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긴급 상황에서 의약품 등을 후원해주신 글로벌생명나눔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협 홍보전문위원장 최천옥 한림제약 상무 재선임
다음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배우 강소라 홍보대사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