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기의 한국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방안은?’ 12일 토론회 개최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2/07/05
첨부파일 [보도자료]_위기의_한국_원료의약품산업,_활성화_방안은_12일_토론회_개최.hwp (216 KB)
(프로그램)_[위기의_한국_원료의약품산업_활성화_방안은]_정책토론회.hwp (139 KB)
[포스터]_원료의약품_정책토론회.jpg (968 KB)

위기의 한국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방안은?’ 12일 토론회 개최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남인순 의원 공동 주최 -

- 국내외 원료의약품 산업 현황 진단, 지원책 논의도 -

 

 

최근 2년 이상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과 수입 원료의약품의 공급 차질 사태를 겪으면서 원료의약품 자급도를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과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위기의 한국 원료의약품산업, 활성화 방안은?’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 원료의약품산업의 현황을 진단하고, 산업 활성화 방안과 지원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해외 주요국의 공급망 재편 정책 등 국외 상황과 국내 자급 활성화를 막는 요인,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원료의약품 등록 및 변경관리 등 시설장비에 관한 규제사항도 점검할 계획이다.

 

행사는 국내 원료의약품 산업 현황 및 문제점(정순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책임연구원) 국내 원료의약품 자급 활성화를 막는 요인(김민권 종근당 대외협력팀 이사) 국내 원료의약품 규제현황 및 개선 필요성(이영미 산업약사회 부회장) 국내 필수 원료의약품 관리 및 공급 현황(안명수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본부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김건훈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 문은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정책과장) 순으로 구성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완제의약품 생산 역량이 충분하더라도 원료의약품 공급이 끊길 경우 당장 수급난에 처할 수 있다보건안보 차원에서 원료의약품 자급률 확대와 이를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7월 5일 개최
다음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찾은 세계 각지 약대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