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0월 11일 개최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2/07/19
첨부파일 [보도자료]2022_한국_제약바이오산업_채용박람회_10월_11일_개최.hwp (115 KB)
2019년_한국제약바이오협회_채용박람회_전경.jpg (1022 KB)
2018년_한국제약바이오산업_채용박람회_전경.jpg (7.84 MB)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011일 개최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3년만에 산업계 단독 개최 -

- 기업 부스운영·채용설명회·직무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한국 제약바이오산업계가 3년만에 대규모 인재채용의 장을 마련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오는 1011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청년고용에 활력을 불어넣는 고용창출의 장이자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각인시키는 대국민 홍보 무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채용박람회 개최 첫해인 20183,00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47곳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 3곳과 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3곳이 참여했다. 이듬해인 2019년에는 2018년에는 74개 제약바이오기업과 6개 기관 등 총 80개 부스가 들어섰고, 6,200명이 행사장을 찾는 등 2년 연속 질과 양 모든 면에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협회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안보산업이자 국가의 미래를 열어가는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제약바이오산업이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올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성공 공격적 연구개발 에 기반한 기술수출 경신 및 신약 파이프라인 확충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지정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 등 높아진 산업의 위상과 역량을 재확인하는 동시에, 지식기반산업에 걸맞는 직무별 인재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회는 향후 코로나19의 확산추이를 봐가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의 개최 등 세부방안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기업별로 부스가 운영되며,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제약기업과 구직자간 직무 멘토링이 진행된다. 면접 등 실질적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산업 홍보관을 비롯, 디지털헬스케어기업과 바이오벤처 등을 알리는 홍보관 운영 방안도 검토중이다.

 

협회는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박람회 운영사 입찰공고를 냈으며,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어 조만간 TF를 구성해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

 






이전글 AI신약개발협의회 발족 ‘협업 생태계’ 조성
다음글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