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파마인포데스크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제약영업 비대면·인터넷 미팅 증가
작성자 백은혜 출처 IQVIA
등록일 2021/03/17
첨부파일 ChannelDynamics_COVID19이후_전체_영업활동_Spending_Trend_분석_20210310_(1).pdf (200 KB)

<코로나19 이후 전체영업활동 Spending Trend 분석, 2021.02, 아이큐비아 중 발췌>

 

• Detailing 활동을 세부활동별로 보면, Face to Face 활동을 여전히 중점적인 방법으로 활용

• 관찰되는 Trend 특이점을 보면, COVID-19이 발생했던 3월에 Remote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4월 이후 다시 서서히 F2F 중심이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

• 그러다 최근 들어 다시 Remote 활동이 증가한 추세. 전반적으로 3월 이전에 비해서 Remote 의 비중은 약 1% 이상 꾸준히 발생

 

• Meeting의 종류별로 보면, Meeting/ Debate with meal의 비중은 COVID-19가 심각했던 3,4월 이후 꾸준히 활동이 이루어짐

• Internet 을 통한 활동은 3월에 크게 증가했다가 지난 7월에 감소하였으나 최근 들어 60% 이상으로 활동이 늘어나 다시 상승추세

※ 자료 : 코로나19 이후 전체영업활동 Spending Trend 분석, 2021.02, 아이큐비아

※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클릭) 또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환경 아시아 국가 중 1위, 전세계 7위
다음글 일자리 증가 예상업종 '바이오', 반도체 다음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