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제약영업 비대면·인터넷 미팅 증가 | |||
---|---|---|---|
작성자 | 백은혜 | 출처 | IQVIA |
등록일 | 2021/03/17 | ||
첨부파일 |
ChannelDynamics_COVID19이후_전체_영업활동_Spending_Trend_분석_20210310_(1).pdf (200 KB) |
||
<코로나19 이후 전체영업활동 Spending Trend 분석, 2021.02, 아이큐비아 중 발췌>
• Detailing 활동을 세부활동별로 보면, Face to Face 활동을 여전히 중점적인 방법으로 활용 • 관찰되는 Trend 특이점을 보면, COVID-19이 발생했던 3월에 Remote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4월 이후 다시 서서히 F2F 중심이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 • 그러다 최근 들어 다시 Remote 활동이 증가한 추세. 전반적으로 3월 이전에 비해서 Remote 의 비중은 약 1% 이상 꾸준히 발생
• Meeting의 종류별로 보면, Meeting/ Debate with meal의 비중은 COVID-19가 심각했던 3,4월 이후 꾸준히 활동이 이루어짐 • Internet 을 통한 활동은 3월에 크게 증가했다가 지난 7월에 감소하였으나 최근 들어 60% 이상으로 활동이 늘어나 다시 상승추세 ※ 자료 : 코로나19 이후 전체영업활동 Spending Trend 분석, 2021.02, 아이큐비아 ※ 자세한 내용은 바로가기(클릭) 또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이전글 |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환경 아시아 국가 중 1위, 전세계 7위 | ||
다음글 | 일자리 증가 예상업종 '바이오', 반도체 다음 2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