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는 5월 29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2024 더보이스생생강좌Ⅱ>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교육은 '환자 관점에서 풀어보는 신약 접근성 개선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보험약가제도 초심자를 비롯한 약가 담당자, 환자 접근성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내 시판 허가 이후 8년 5개월여 만에 급여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는 유전성 재발열 증후군 치료제 일라리스주사액(카나키누맙), 국내 도입 약 14년만인 지난 5월 1일 건강보험약제 목록에 등재된 철 결핍증치료제 페린젝트주(카르복시말토오스수산화제이철착염) 등과 같이 환자 접근성이 제로(0)인 약제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방안을 이은영 백혈병환우회 대표와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에게 들어보려 합니다.
또 신약 접근성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국회와의 관계에 대해 '환자 신약 접근성과 국회'를 주제로 김민식 법무법인 광장 위원이 강의에 나섭니다.
이와함께 '신약 등재 절차에서 환자의 참여와 역할'을 주제로 한 강연도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에는 제약업계 약가 담당 실무자가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와 고민, 해결방안을 논의할 수 있도록 '종합토론'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약가 정책과 관련해 각계의 다양한 시선과 통찰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이니 좋은 교육의 기회, 더 좋은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육 소개 및 접수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