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창립 80주년 기념 엠블럼‧슬로건’ 공개

 

엠블럼국민 신뢰 바탕으로 제약바이오강국 지향하는 산업계 의지 담아 -



슬로건 ‘K-Pharma,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




2025년 창립 80주년을 맞이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21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2025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80주년 기념 엠블럼과 슬로건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엠블럼과 슬로건은 지난해 9월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후보작을 추린 뒤 홍보편찬위원회 심사지식재산권 검토당선 후보자와의 의견조율 등을 거쳐 등을 거쳐 협회 창립 80주년 취지에 맞는 최종안을 확정하는 절차를 거쳤다.

 

대상으로 선정된 엠블럼은 무한대 형태의 숫자 ‘80’을 형상화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현주소를 담았다.

 

서로 맞잡은 모습의 스마일 형상은 산업과 국민을 상징하며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상징한다아울러, ‘0’ 부분 하단의 그린레드 컬러는 각각 생명AI신기술사랑행복을 의미한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슬로건은 ‘K-Pharma,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로 선정됐다. K-Pharma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으로글로벌 제약바이오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또한 혁신·협력·신뢰의 산업 문화를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동시에 국가 경제의 성장을 주도하겠다는 제약인 모두의 각오를 담고 있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협회는 창립 80주년을 맞는 2025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들 엠블럼과 슬로건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