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5기 해단식 개최

 

- 20명의 대학생 기자단, 9개월 간의 활동 마무리 -

- 124건의 콘텐츠 생산, 우수팜블리에 이하늘·추예은·정서현 -

 

 

청년의 시각에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의약품과 산업의 가치를 알린 한국제약바이오산업 5기 청년기자단(별칭 팜블리)’이 활동을 마무리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5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5기 청년기자단은 총 20명이 활동했다. 일반기자단은 최하윤(숙명여대 약학과) 심현보(단국대 미생물학과) 이하늘(한양대 ERICA 생명나노공학과) 오지민(홍익대 광고홍보학부) 김혜민(명지대 생명과학정보학과) 장은우(강원대 생명과학과) 천지호(경기대 생명과학과) 서은규(이화여대 생물교육과) 김수완(명지대 생명과학정보학과) 김나희(서울여대 생명환경공학과) 10, 영상기자단은 한수정(가톨릭대 생명공학과) 정서현(경상국립대 생명과학부) 이나현(김천대 임상병리학) 반유희(건국대 줄기세포재생공학과) 한지수(한국교통대 화공생물공학) 이수민(덕성여대 약학과) 길현채(건국대 줄기세포재생공학과) 추예은(중앙대 약학과) 김나연(숙명여대 약학과) 정다윤(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10명이다.

 

이들은 지난 약 9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124건의 콘텐츠를 제작, 협회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게재했다.

 

청년기자단은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대중의 관점에서 제약바이오산업 궁금증과 시기별 이슈에 대해 취재활동을 펼쳤다. 제약산업대회, 약의날,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 기업탐방, 직무인터뷰 등 의약품 및 산업계 정보와 주요 행사들을 생동감 있게 전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우수팜블리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우수팜블리 일반기자단 부문은 이하늘 씨가 수상했다. 이 씨는 ‘2023 한국제약 바이오 채용박람회를 방문, 의약품 품질관리 직무와 관련된 취업 정보를 취재해 전달했다. 영상기자단 부문에선 인공지능(AI)의 등장이 신약 개발에 가져올 변화와 K-멜로디를 소개한 추예은·정서현 씨 팀이 수상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5기 청년기자단이 활동 기간 동안 제약바이오산업을 대중의 시선에서 다각도로 조명하고 산업이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