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5일부터 8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이 성황리에 끝마쳤습니다. 바이오USA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파트너링 행사인 만큼 전 세계 85개국, 약 9100여 개 기업이 참석하여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 국내 기업 역시 무려 544곳이 대거 참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제약바이오’로서의 위상과 존재감을 표출했습니다!
11년 연속 단독 부스로 바이오USA에 참가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부터, 최근 CDMO 사업을 본격화한 롯데바이오로직스, 신약개발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셀트리온, 이 밖에도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등!
국내 유수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K-제약바이오’의 혁신 기술과 우수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는데요!
세계 각국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모인 행사였던 만큼 이번 바이오USA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이 또 한 번의 성장 기반을 다지고, 글로벌 제약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바이오인터내셔널컨벤션 #바이오USA #2023바이오USA #제약바이오 #K제약바이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PBMA